많은 스타트업기업/온라인 기업들이 웹사이트 트래픽 및 앱 다운로드 증대를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을 유치하는 방법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온라인상에는 너무 많이 있습니다.
자연유입 또는 유료광고 방식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통해 유입시키는 방법은 다음 10가지 밖에 없습니다.
1. 키워드를 통한 유입
제목과 본문에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세요.
키워드는 자연스럽게 사용되어야 하며, 핵심 아이디어를 흐트러뜨리거나 독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내용에 너무 많이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메타 설명, 페이지 제목, URL, 헤더와 같은 콘텐츠 전체에 걸쳐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은 불필요하며 기업 및 사장 스스로가 직접 키워드 정도는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해서 말입니다.
=> 키워드 분석 능력 필요
2. 능동적 콘텐츠 만들기
일상적인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만으로는 유입이 거의 되지 않을 것입니다.
기억에 남고 자극과 흥미를 유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컨텐츠를 저자는 능동적 컨텐츠라고 명명했습니다.
이 것은 수동적 컨텐츠와는 반대되는 개념 으로 수동적 컨텐츠라고 함은 우리가 통상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즉, 상품을 홍보하는 컨텐츠 이것은 정말 특별함이 없다면 고객들은 그냥 흘려보낼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비가 급증하고 효율은 없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사업이 쇼핑몰,식당, 병원,변호사 모두 동일합니다.
능동적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연구하세요
=> 스토리텔링 기법 필요
3. 외부채널 포스팅(게스트 게시물)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포스팅은 백링크를 생성하고 트래픽을 늘리며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순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단, 내가 만든 콘텐츠를 보고 이 것이 정말 매력적인 컨텐츠인지 2번째 항목과 연계하여 올려야 하며 단순 광고로만 노출될 경우 특히 카페나 커뮤니티에서는 정지를 당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 스토리텔링 기법 필요
4. 자사 SNS계정 활성화
소셜 미디어는 방문자를 끌어들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나올 때마다 인스타그램은 프로필링크나 스토리를 업데이트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에서 SNS는 너무 활성화 된 나머지 불특정 다수를 위한 활동은 점점 무의미해져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SNS를 통한 타겟팅하는 기술을 배워서 진행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정치인 연예인이 아니라면 이제 타겟팅을 통한 "양"보다 "질"에 더욱 집중해야 할 시기입니다.
=> SNS 정밀타겟팅 기술 필요
5. 유료광고로 인한 트래픽 증가
CPC, CPM 그리고 페북등을 통한 광고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전통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최근 너무 많아진 광고 때문에 점점 광고를 차단하는 유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면 유료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업체는 더욱 늘어나 광고비 단가는 몇년전 대비 수배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지속적인 부담으로 남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저자는 유료광고의 비중을 줄이고 새로운 기법을 구사해야 한다 봅니다.
6.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들은 팔로워들이 좋아할 콘텐츠를 공유하기를 희망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 방법으로
인플루언서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1)본인상품과 연관있을 경우 인플루언서 태그
2)해당 인플루언서에게 DM또는 댓글 요청 사실 최근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효과가 상황에 따라 엄청난 파급효과를 갖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파워 인플루언서의 경우 요구하는 비용이 너무 높은 것도 사실이기에 일반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은 엄두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1만명 미만의 구독자나 팔로워를 가진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타겟팅하여 꾸준히 접촉한다면 기대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도 있습니다.
7. 무료 컨텐츠 및 쿠폰 제공 이벤트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책자를 만들어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한편 특정 아이템에 대해 조건부 무료 혜택 또는 쿠폰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이 또한 어느정도의 트래픽이 보장되야 무료마케팅의 효과도 있습니다.
=>오버레이마케팅 기법필요
8. 뉴스 및 기사 송출 마케팅
기업이 자신이나 고객을 홍보하기 위해 단지 검색엔진이나 블로그만을 통해서 홍보하기 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푸시하기
위해서는 뉴스기사도 검토해야 합니다.
뉴스기사의 장점은 기업 및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혀주는 특징이 있으며 최근에는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 필요
9. SEO (검색엔진 최적화)
많은 기업이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려고 SEO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SEO작업을 상당히 어렵게 생각해서 고비용을 지불하고 대행사에 맡기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저의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민국이 구글 검색 비중이 올라간다면 분명 효과가 높지만 네이버 검색비중이 60%이상인 현시점에서 아무리 SEO가
된다해도 검색율이 현저히 낮은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유는 네이버는 주로 광고 및 뷰 중심으로 노출 순위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 적합도,인기도,신뢰도 이해 필요
10. 상위노출 마케팅
위 항목중에서 가장 기술적이고 난이도 높은 마케팅 영역이라 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이 또한 나름 법칙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한편 국내에서 현존하는 가장 가성비좋은 마케팅임에는 분명하며 질 좋은 컨텐츠를 상위노출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상위노출 컨텐츠 구성 기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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