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 쥐났을때 푸는 방법

by @블로그 2023. 7. 31.
반응형

다리 쥐 나는 이유? 수면 중 다리 경련 종아리 발에 쥐 났을 때 종아리 쥐 나는 이유




일상생활 중 갑작스럽게 쥐가 나거나

자다가 종아리나 다리에 쥐가 났을 때!

강력한 통증으로 정신 못 차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다리 쥐 나는 이유(다리 경련),

다리 쥐 났을 때 꿀팁 등의 정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쥐 나는 이유(다리 경련)

- 자다가 종아리 다리에 쥐(수면 중 다리 경련)

- 종아리 발에 쥐

- 종아리 쥐 나는 이유


1. 근육 피로 :

근육을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게 되면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격렬한 신체 활동이나

적절한 휴식 없이 장기간 운동을

하는 동안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피로한 근육은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리 쥐 나는 이유 다리 쥐 났을 때



2. 탈수 :

신체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칼륨, 나트륨 및 칼슘과 같은 전해질은

근육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탈수는 이러한 전해질 수치를 방치해

근육 경련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3. 미네랄 결핍 :

신체의 칼륨, 칼슘 또는 마그네슘과

같은 부적절한 수준의 미네랄은 근육 경련의

원이 이 될 수 있습니다. 미네랄은 근육

수축과 이완에 관여하기 때문에 수치가 낮을

경우 다리에 쥐(다리 경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리 쥐 났을 때 푸는 방법 꿀팁 3가지

- 종아리 발에 쥐 났을 때

1. 스트레칭 운동 :

부드러운 스트레칭은 다리 경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곧게 펴고

발을 위로 구부려 발가락이 몸을 향하도록 합니다.

경련이 가라앉을 때까지 몇 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스트레칭을 여러 번 반복하여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2. 마사지 :

영향을 받은 근육을 마사지하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가볍게

누르거나 폼 롤러를 사용하여 경련

부위를 마사지해 주면 됩니다.

이 마사지 방법은 혈류를 증가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다리 경련 강도와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수분 공급 및 전해질 균형 :

하루 종일, 특히 신체 활동 중 적절하게

수분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전해질이 풍부한

음료나 스포츠 음료, 바나나와 같은

음식 섭취를 충분히 해주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음식은 필수 미네랄을

보충하고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여 경련의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 쥐 나는 이유 다리쥐 났을 때

다리 경련이 너무 자주 발생하거나

증상이 너무 강하게 나타날 경우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